아침 기침의 원인과 증상

헬스



아침에 나타나는 기침은 많은 잠재적인 원인이 있는 일반적인 증상으로 대부분은 가벼운 증상을 보입니다.

위식도역류질환(GERD), 기관지염, 후비루 또는 천식으로 인한 속쓰림은 모두 아침 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인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아침 기침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의사와 상담이 필요한 시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후비루는 코에서 나오는 과도한 점액이 목구멍으로 흘러 상기도 기침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후비루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의 통증, 목구멍에 덩어리 느낌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과 같은 감염증이 있거나 계절성 알레르기를 비롯한 환경에 의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일시적인 문제입니다.

다른 경우 더 만성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감염이 후비루를 유발하는 경우 보통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몇 주 이상 지속되면 세균 감염을 고치기 위해 항생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치료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십니다.

가습기가 있는 방에서 고개를 조금 높이 들고 잠을 잡니다.

천식은 만성기도염과 염증을 일으킵니다. 이는 기도가 좁아져 호흡이 곤란해지는 천식발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숨에서 쌕쌕거리는 소리와 휘파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만성호흡기질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저녁이나 아침에 더 심해지는 것을 알아차릴 수도 있습니다.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알레르겐이나 기타 유발 요인이 기침을 일으키는 것을 발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꽃가루나 대기오염 또는 특정 기상 조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발 요인에 대한 노출을 피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천식 발작에 대한 구조 흡입기를 처방하거나 기도의 염증을 줄이기 위해 천식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은 기관지의 염증으로 공기가 폐로 이동하는 것을 돕게 됩니다.

때로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이 이런 상태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이들 감염은 감기나 독감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기관지염은 보통 자연적으로 낫게 됩니다. 폐렴과 같은 기관지염 합병증을 치료하려면 항생제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만성기관지염이 발생하기도 하며 기관지에 장기적이거나 재발적인 염증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치료는 흡연이나 간접 흡연을 피하는 등 염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부기와 염증을 줄이는 약을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목과 입은 밤에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거나 건조한 방에서 잠을 자는 경우, 입을 벌리고 자는 경우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목구멍 안쪽 조직이 자극적이고 긁힌 상처를 느끼면서 유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은 특히 아침에 물을 더 많이 마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쇼그렌 증후군 같은 기초 건강 상태나 이뇨제 같은 약물에 의해 만성 구강 건조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을 더 많이 마시거나 가습기를 사용해도 안심할 수 없을 경우 의사와 상의해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D는 만성 진행성 질환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폐의 작은 공기낭이 손상되고 폐가 가스를 교환해 산소를 흡수하기 어려워집니다.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몹시 콜록거림, 천명, 호흡 곤란, 에너지 부족 등의 증상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증상을 경험하기도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해지기도 합니다.

COPD 치료법은 없지만 다음과 같은 일상적인 변화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을 더 많이 하는 것과 금연, 기도를 여는 데 도움이 되는 약, 산소 요법, 호흡 치료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샘 기능 저하증은 갑상샘 호르몬을 너무 적게 생성하는 상태를 뜻합니다. 이것에 의해, 사람의 목소리가 잠기는 일이 발생합니다. 목에 뭐가 막히고 기침이 나올 수도 있다는 느낌도 들게 됩니다.

하루 종일 기침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목이 타는 아침에는 더 심할 수가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치료할 수 있지만, 목소리의 개선을 확인하려면 수개월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아침이나 그 밖의 시간에도 증세가 나타나면 치료가 필요한 만성적인 병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의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염 치료 후에도 증상이 지속됩니다.

기침이 몇 주 이상 지속되거나, 피를 토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열이나 호흡 곤란과 같은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슴 통증, 호흡 곤란, 혼란 등으로 기침을 하거나 피를 많이 토할 경우 응급실을 찾도록 해야합니다.

대부분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경우에도 조기 개입은 결과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원인 불명이며 지속적인 경우 의사와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이 필요로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프로호르몬입니다.

대부분의 많은 음식에는 이것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특정 식품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햇빛을 받는 것은 우리 몸이 비타민 D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칼슘과 비타민 D의 역할과 그 장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을때 미치는 영향을 함께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식사 공급원과 영양 보조 식품의 선택지를 알아봅니다.

어린이의 뼈 발달과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성인의 튼튼한 뼈를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뼈 건강의 역할뿐 아니라 근육 수축에도 도움을 줍니다. 신호가 근육에 닿으면 이것이 방출돼 근육 수축을 돕게 됩니다. 혈액 응고의 역할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는 혈액 속의 칼슘을 조절하기 때문에 뼈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신장은 칼슘을 지나치게 많이 배출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고 대장 유방암을 포함한 특정 암을 예방하는 비타민D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다음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폐기능과 양호한 심혈관 건강을 지탱하며, 뇌, 면역, 신경계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고혈압 관련 위험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 조절과 포도당 대사 역할 때문에 비타민D는 효과적인 당뇨병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너무 많으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고농도의 칼슘은 철과 아연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함유량이 높은 것은 식단의 과잉 보충에 의한 것입니다.

고칼슘과 심장병 위험성 증가의 연관성을 제시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관련성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또 고농도 칼슘이 전립샘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체내에 지나치게 적은 것을 저칼슘혈증이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핍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통, 통증, 경련, 손과 팔, 다리, 발, 입 주위의 쓰라림 또는 저림, 피로, 불면증, 건조한 피부, 탈모증,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 치아 문제 등이 나타납니다.

폐경 후의 사람들, 월경이 없는 출산 연령의 사람들, 채식주의자나 흰자 같은 유제품을 소비하지 않는 사람들, 유제품을 피하는 사람들은 칼슘 함유량이 낮아 위험성이 높습니다.

장기적인 결핍은 골다공증을 불러와 뼈가 더 약해지고 쉽게 골절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아도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햇빛에서 과도하게 섭취하기는 어렵습니다.

함유량이 높으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메스꺼움, 구토, 근력 저하, 혼란, 아픔, 식욕 부진, 탈수증, 과도한 배뇨와 갈증, 신장 결석 등의 증상들이 있습니다.

함유량이 너무 높으면 신부전, 부정맥, 사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우유,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 두유와 같은 강화된 유제품의 대체품, 케일, 배추, 브로콜리 등 녹색 잎이 많은 채소, 정어리 연어 통조림, 두부, 견과류와 씨앗, 콩 등은 칼슘이 풍부합니다.

빵이나 파스타 같은 곡물 기반의 음식은 대부분 많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많이 섭취하면 많은 양의 식사용 칼슘을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D는 강화식품에서 나오게 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우유 생산자들은 비타민 D로 우유를 강화시킵니다. 생산자들은 종종 콩, 아몬드, 오트밀과 같은 식물성 우유에 비타민 D를 첨가합니다.

보충제는 정제하여 씹을 수 있고, 액체의 형태로 입수할 수가 있습니다.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탄산칼슘이나 구연산칼슘을 포함합니다. 사람들은 탄산칼슘을 음식과 함께 먹어야 됩니다.

사람들은 음식의 유무에 관계없이 구연산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섭취시 위장 문제를 겪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식사와 함께 영양제를 섭취하고 하루 종일 복용량을 늘리는 것은 이러한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가 매우 부족한 사람은 임상 수준의 처방전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참고합시다

당뇨병 혈당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eave a Comment